2019년 11월 27일 수요일

[파타야 맛집] 띠야오까프라오(เตี๋ยว กะ เพรา)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

오늘 소개할 맛집은 띠야오까프라오(เตี๋ยว กะ เพรา)
이 가게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 메뉴는 팟까파오 혹은 팟끄라파오 이다.
필자가 방문한 시간은 점심 시간이 훨씬 지나 있었지만 손님들이 끊이질 않고 계속 방문 했다.
조립식 판넬로 지어 놓았는데 손님들은 정말 많았다. 점심시간에 간다면 줄서서 먹어야 할 듯..


영업 시간: 09:00~16:00 (매주 화요일 휴무)

가게 분위기 부터 보자

주문해 가는 사람도 많고 먹고 가는 손님도 많다.
식사 시간 한참 지났는데..
선풍기가 기둥에 한대 설치되어 있는데 필자가 앉은 자리까지는 바람이 잘 오질 않았다.
파리가 ㅜㅠ... 이놈의 파리가 계속 식사를 방해했다.
이집의 가장 큰 단점

메뉴판은 오로지 저거 하나다.
주문을 하려면 바로 벽에 걸려 있는 큰 메뉴판을 보고 주문해야 한다.
그리고 주문을 할때 매운 정도를 상,중,하 혹은 전혀 맵지 않게로 얘길 해줘야한다.
아,, 이 날 아쉽게도 조개관자가 떨어져서 주문을 못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해보겠다.

물, 얼음은 셀프 서비스이다. 공짜.

 저기 저 빨간통을 열면 얼음이 있으니 얼음을 컵에 담고 빨대를 꽂자.

음료수를 먹고 싶은 사람은 저기 저 중간에 있는 코카콜라 냉장고에서 꺼내 먹자.
필자는 콜라 한병을 먹었다. 가격.15밧

 팟끄라파오느아쁘어이 가격. 60밧 계란지단 추가 가격. 15밧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되는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부드럽다.
소고기 부위 중에서도 아롱사태부위를 사용했는데 입에서 살살 녹았다. 

팟끄라파오쁠라인씨 가격. 60밧 계란 후라이 추가 가격. 10밧

보통 팟끄라파오 중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메뉴이다.
보통은 국으로 만들던가 아니면 튀기거나 남쁠라에 졸이는 요리법으로 조리되는데..
필자도 팟끄라파오에 쁠라인씨(한국어로 하면 대삼치)가 들어가는 경우는 처음 먹어본다.
솔직히 끄라파오랑 그닥 어울리지는 않는다.
대신에 생선이 신선하다는 건 확실히 알 수 있다. 생선은 맛있었다.

카오팟뿌 가격. 80밧 계란후라이 추가 가격.10밧

볶음밥의 기본에 충실하다. 잘 볶아졌다.
근데 먹으면서 이게 왜 80밧이지..? 하는 의문이 들었다.
대신 뭐 맛있었으니까.. 오늘의 추천 메뉴라서 주문했는데..
다음에는 주문할 일이 없을 듯 하다.

렝쎕 뼈 2덩어리 가격.80밧

엄청 맵다.
먹다 보면 매운데도 계속 먹게 된다.
고추는 걸러내고 국물을 흡입하게 된다.
한국의 감자탕이라고 보면 될까? 라임즙이 들어가 시큼한 맛이 있다.
고기도 야들야들 맛있었다. 



3줄 총평

1. 현지인 맛집
2. 팟끄라파오 전문점
3. 파리 쫒으랴 밥 먹으랴 바쁨
(선풍이 바람이 잘 닿는 곳에 앉자)

댓글 3개:

  1. 맛집님 안녕하세요. 님 글을 읽다가 궁금한게 하나 있어서 혹시 답해주실수 있을까 댓글을 달아봅니다. 보통 파타야가면 스쿰빗로드를 기점으로 해안가쪽으로 호텔도 많구 관광객들도 그리로 가는데, 혹시 스쿰빗로드에서 안쪽으로 그러니까 이런 식당쪽으로 가는 썽태우노선이 있나요?
    파타야를 4년간 4번 다녀왔는데, 성태우말고 돌아다닌적이 없어서..ㅎ

    제가 잘 아는 길은 사우스파타야로드랑, 워킹스트리트에서 돌고래상쪽, 혹은 파타야 터미널정도뿐이 모르네요..ㅎ 해안가에서 파타야역주변으로 가는 성태우가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답변이 늦었습니다. 일단 현재로서는 말씀하신 해당 썽태우 노선은 없습니다. 이유는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오토바이 택시 기사들 생존권? 영업권? 기타 그런 이유로 말씀하신 노선 썽태우는 허가가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불법운행하다 누군가 신고해서 잡히면 벌금이 꽤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파타야가 관광도시이다보니 거의 모든 것들이 방콕보다 비쌉니다. 특히 교통비가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불편하실겁니다. 따로 차량렌트를 하지 않는다면 파타야 곳곳을 찾아다니기가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삭제
    2. 수쿰윗 북쪽- 남쪽
      수쿰윗 - 바닷가
      이쪽으로는 썽태우 노선이 많지만

      수쿰윗 - 내륙쪽 이 노선은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제가 예전에 얼핏 본 노선이 그나마 쏘이싸얌-수쿰윗 썽태우 빨갛고 작은 차량으로 기억이 나는것 같아요. 그 외에 다른 노선은 못 봤습니다.

      삭제